한마디 한마디가 주옥같아서 이렇게 기록해서 남겨두지 않으면 안될 것 같아서 옮겨 담아 봅니다.



지진이 터지면 제일 먼저 움직이는 것은 삼영엠텍입니다. 시장에서 과거에 이 종목이 늘 대장이었으므로 학습 효과로 암묵적인 약속이 되어 있습니다. 삼영이 가면 이제 부대장 그리고 부하들이 갈거에요. 그게 코리아에스이나 대창스틸등이 되겠죠. 그외 포메탈, 동아지질등도 있습니다. 그러면 안되지만 지진 강도가 엄청나서 피해가 크다면 쟤들이 줄줄이 상한가 갈겁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수급 확산 현상이 생기는데 다음은 폐기물 처리주가 아닐까 생각이 미쳐야 됩니다. 이건 경험이 쌓이면 2차적으로 알아갈 부분이고 우선 1차적으로 삼영엠텍, 코리아에스이, 대창스틸등은 외워두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테마 종류가 많아요. 재미삼아 하나 더 하자면 곧 낙태죄 폐지 입법 추진될 예정인데 관련주가 뭐가 있을까요? 이건 작년에 짧게 형성된 테마라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번 찾아보세요.



대단한 경험과 식견, 투자 전략, 강남의 일타 강사 능가하는 쪽집게 과외네요. 이런 분 문하생으로 몇개월만 수련받으면 인생이 바뀔 것 같습니다. 

말씀따라 낙태 폐지 관련주 찾아 보니 사후 피임약 제조 회사가 1-PICK이네요. 현대 약품이 제일 먼저 등장하는데 사후 피임약은 아무래도 의원 내방 후 처방전을 받아야 구입할 수 있으나 관련법이 개정되면 일반 의약품 전환이 가능하여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하네요. 엘라원정, 노레보원정을 생산하고 있는 현대 약품이 대장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휴마시스는 임신 테스터 원큐 플러스업을 생산한다고 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명문제약 역시 사후 피임약 레보니아원을 생산하는 업체로 같은 테마로 묶이는 것 같습니다. 기타 지엘팜텍도 있는데 작년에 큰 움직임은 없었다고 합니다. 사후 피임약이 가정 상비약처럼 취급되면 콘돔 회사는 죽쑬 것 같고, 출산율 저하는 예상 가능한 시나리오가 아닌가? 여행, 숙박업계에는 호재가 아닌가? 혼자만의 생각으로는 움직이지 않는게 주식 시장이다 보니 저 회사만이라도 기억해놔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