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3번째 거절 통지를 받았습니다.


처음과 두번째는 컨텐츠도 부족하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이유로 거절받아 기분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만 이번에는 가치 판단을 가지고 거절 통지를 받으니 상당히 기분이 언짢았습니다. 지가 모라고 가치를 논하는지 로봇 주제에.. 이와 같은 거절 이유를 갖고있는 경우 문제점이 


1. 포스팅된 글이 삭제된 경우, 즉 404 Not Found로 인해 포스팅이 사라진 경우 아무래도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의 이상을 감지한 것이니 당연한 결과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컨텐츠가 없으니 이러한 통보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경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나 구글 SearchConsole의 도움을 받아 삭제를 해서 정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2. 주제가 너무 분산된 경우, 인용구가 많은 경우도 이러한 통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구글은 전문성있는 컨텐츠로 깊이있게 페이지를 정독할 수 있는가에 좀더 가치를 두는 것 같습니다. 그래야 광고를 보는 시간도 길어지고 그러다보면 광고  노출도 잘 이루어지니까요.


3. 소수의 의견으로는 블로그 형태가 전체글 표시 형태인 경우 블로그 내에서 페이지 검색에 불편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는지 비추천하네요. 목록형으로의 변경을 검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4. 아무래도 제 글을 보면 대부분 순수 개인적인 참고용으로 만들었다라고 느껴질 만큼 자세한 설명도 없고 그러다보니 컨텐츠 하나 하나의 분량도 적고 그러다보니 광고를 게재할 만한 페이지가 안나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시작이 개인적인 참고용으로 혹시나 제가 알게된 사실들이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올린 것이라 구글 입장에서는 상품성을 전혀 느낄 수 없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유야 어쨌든 저렇게 폄하받고 나니 이제는 약간의 자존심 문제로 오기가 생겨서 바로 다시 재신청했습니다. 보통 승인 거절 후 3 ~ 4주 지나 다시 신청하길 권장하던데 그냥 욱해서 신청했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를 즉시 받았습니다.



코로나하고 사이트 검토하고 무슨 상관이냐구요. 모 암튼 계속 도전해볼랍니다. 블로그 원데이투데이하려고 한것은 아니니까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novo IdeaPad Flex 5 구매  (0) 2020.10.08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4  (0) 2020.10.01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2  (0) 2020.08.01
Mousejacking에 대하여(마우스재킹)  (0) 2020.07.31
모처럼 일찍 퇴근했는데..  (0) 2020.07.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