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께서 좋은 말씀들 자주 올리는데, 수익을 내는 방법은 안가르쳐 주시네요. 이 분은 보통 뉴스매매를 주로 하시는데 빠른 뉴스, 정보 입수 방법은 혀를 내둘릴 정도입니다. 따로 찌라시를 구독하시는 것인지. 저는 이분을 추종할 수 없는게 평상시 근무중이라 차트를 계속 볼 수 없으니.. 이 분은 전업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전업을 한다해도 모두 이 분처럼 수익을 낼 수 없기에 대단하긴 하다만 저는 언제나 수익창에 빨간색을 볼 수 있을까 답답하네요. 나만의 수익 창출법을 매일매일 고민하고 시뮬레이션 해보지만 정말 모르겠네요. 이만 접어야 하나싶기도 하고. 여기서도 결국 추세를 말씀하시네요. 이전에 읽었던 책에서도 차트 분석법이랑 여러가지 분석법에 대한 장황한 해설을 설명하고 결국은 추세를 말하두만 고수들만 볼 수 있는 추세가 있긴 있나봅니다. 


10월 24일 객장에서

주식을 잘하기 위해선 특별히 스킬이 필요한 게 아니고 잘못된 습관부터 고쳐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솔직히 대다수가 알아도 사실 실천 안하자나욧ㅎㅎ. 이게 얼마나 중요하고  해야될 일인지 ~~~. 깡통을 차고나서야 깨닫는 분들도 있지만 꼭 힘들게 개고생하고 깨닫을 필요는 없죠.

주식을 평생 전용 ATM기로 활용할 수 있는데 하세요 쫌ㅋ. 똥고집 그만 쫌 부리시구 해용 네? 누나 보고 있음? 전주에 사는 누나 보라고 적는 거임~~~~~. 누나 빼곤 다 잘하고 있는 듯~~~.

잘못된 습관 하나씩 지워나가고 원칙을 하나씩 실천해 가다 봄 백퍼는 아니지만 높은 확률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꾸준한 수익이 정말 중요하고 뒤죽박죽 수익은 뭔가 잘못됐다는 증거니 매달 말에는 일별 수익을 펼쳐놓고 꼭 체크하셔야 되겠습니다. 

지난주 생각났던 원칙들을 적었는데 갑자기 떠오르는 몇가지가 더 있네요. 

1. 신규상장주 금지.
2. 당일매매가 원칙.
3. 끝까지 살아남아야한다.
4. 중소형주는 비이성적 흐름이 잦다.
5. 주식도 흐름을 타야 한다.

또 생각나는 거 있음 틈틈이 적을게요.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되세욧.


+ Recent posts